티스토리 뷰
<리팩토링>
1. 정의
- 소프트웨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고, 적은 비용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겉으로 보이는 동작의 변화 없이 내부 구조를 변경.
- 코드를 깔끔하게 하기 위한 보다 효율적이고 통제된 방법을 제공한다.
- 소프트웨어를 보다 이해하기 쉽고, 수정하기 쉽도록 만든다.
2. 필요성
- 소프트웨어의 디자인을 개선한다.
- 소프트웨어를 더 이해하기 쉽게 만든다.
- 버그를 찾도록 도와준다.
- 프로그램을 빨리 작성하도록 도와준다.
3. 리팩토링의 시기
- 별도의 시간을 내지않고 틈틈이 계속한다.
- 기능을 추가할 때
- 버그를 수정
- 코드를 검토
4. 리팩토링이 필요
- 중복코드
- 메서드 호출의 단순화
- 조건문의 단순화
...
출처 : 리팩토링 Refactoring 책 요약정리 (slideshare.net)
<하나의 패키지. 서로다른 클래스에서 리턴 없고 입력 있는 메서드선언 및 호출>
public class AA02 {
//하나의 패키지, 서로 다른 클래스 6. 리턴 없고 잆력 있는 메서드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BB02 bb = new BB02();
bb.b(27);
bb.c('남');
bb.d("홍길동");
}
}
package or.kr.ksmart;
public class BB02 {
public static void b(int age) {
System.out.println("b실행");
System.out.println("나이"+age);
}
public static void c(char gender) {
System.out.println("c실행");
System.out.println("성별"+gender);
}
public static void d(String name) {
System.out.println("d실행");
System.out.println("이름"+name);
}
}
'41기 개발자과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10914 js - push, 실습예제 (0) | 2021.09.14 |
---|---|
20210913 js 실습예제 ~ 배열 (0) | 2021.09.13 |
20210908 javascript 변수 ~ 반복문 (0) | 2021.09.08 |
20210907 CSS실습 (0) | 2021.09.07 |
20210906 text ~ float (0) | 2021.09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