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<리팩토링>

 

1. 정의

-  소프트웨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고, 적은 비용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겉으로 보이는 동작의 변화 없이 내부 구조를 변경.

- 코드를 깔끔하게 하기 위한 보다 효율적이고 통제된 방법을 제공한다.

- 소프트웨어를 보다 이해하기 쉽고, 수정하기 쉽도록 만든다.

 

2. 필요성

- 소프트웨어의 디자인을 개선한다.

- 소프트웨어를 더 이해하기 쉽게 만든다.

- 버그를 찾도록 도와준다.

- 프로그램을 빨리 작성하도록 도와준다.

 

3. 리팩토링의 시기

- 별도의 시간을 내지않고 틈틈이 계속한다.

- 기능을 추가할 때

- 버그를 수정

- 코드를 검토

 

4. 리팩토링이 필요

- 중복코드

- 메서드 호출의 단순화

- 조건문의 단순화

...

 

 

출처 : 리팩토링 Refactoring 책 요약정리 (slideshare.net)

 


<하나의 패키지. 서로다른 클래스에서 리턴 없고 입력 있는 메서드선언 및 호출>

public class AA02 {
//하나의 패키지, 서로 다른 클래스 6. 리턴 없고 잆력 있는 메서드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BB02 bb = new BB02();
		bb.b(27);
		bb.c('남');
		bb.d("홍길동");
	}
}
package or.kr.ksmart;

public class BB02 {
	
	public static void b(int age) {
		System.out.println("b실행");
		System.out.println("나이"+age);
	}
	public static void c(char gender) {
		System.out.println("c실행");
		System.out.println("성별"+gender);
	}
	public static void d(String name) {
		System.out.println("d실행");
		System.out.println("이름"+name);
	}
}

'41기 개발자과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10914 js - push, 실습예제  (0) 2021.09.14
20210913 js 실습예제 ~ 배열  (0) 2021.09.13
20210908 javascript 변수 ~ 반복문  (0) 2021.09.08
20210907 CSS실습  (0) 2021.09.07
20210906 text ~ float  (0) 2021.09.06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 more
«   2025/07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31
글 보관함